안양시에서 소상공인 경영안정과 경기회복을 위해 <소상공인 2차 재난지원금>을 지급합니다. 지난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수령했는지 여부에 따라 신청기간과 방법이 다르다고 하는데요. 소상공인 중 신청 가능한 기준과 신청기간 및 방법에 대해서 간략히 정리해볼게요.
▣ 소상공인 2차 재난지원금 안내
1. 신청대상
'22년 10월 3일 기준 사업자등록이 되어 있는 소상공인
2. 신청기준
'21년 연평균 매출액 및 상시근로자수가 소상공인에 해당되어야 해요. 사업자등록상 '22년 10월 4일 이전 개업한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합니다.
3. 지급금액
업체당 50만원 지급
◈ 신청기간 및 방법
중소벤처기업부의 1차 소상공인 방역지원금을 수령했다면 11일부터 안양시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신청을 하면 되고, 미수령한 소상공인과 온라인 취약, 법인사업자는 24일부터 사업장 소재 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할 수 있어요.
1) 온라인 신청 : 안양시청 홈페이지<anyang.go.kr>에서 온라인 신청
신청기간 : '22년 10월 11일(화) - 11월 18일(금)
- 지급일 - 10월 17일부터 순차 지급
안양시청 홈페이지 접속 ▶본인인증(휴대폰 인증) ▶추가정보(업체명, 주소, 개업 일자, 계좌번호, 연락처, 통장사본 등) 입력 ▶지급 및 결과통보
2) 방문 신청 : 사업장 소재 동 행정복지센터 방문하여 신청
신청기간 : '22년 10월 24일(월) - 11월 18일(금)
- 지급일 - 10월 31일부터 순차 지급
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 ▶신청서 및 동의서 서류 작성(준비서류-사업자등록증, 통장사본) ▶신청 접수 및 요건 확인 ▶지급 및 결과 통보
안양시에서 소상공인의 경영안정을 위해 지급하는 2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. 안양시에서 사업체를 운영하는 소상공인 분들은 대상, 신청기간 확인하셔서 50만 원 지원금 혜택 받으시길 바랍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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